확률이 높은 가설을 세우는 방법으로는 패스트팔로우 전략이 좋다 퍼스트무버만 되려고 하지말고 초기창업에는 패스트팔로우 전략에 차별성을 두고 시장에 진입해라
독점할수 있는 시장은 많지않다
초기창업시에는 무자본 창업으로 지식창업이 유리하다 이를 위해서 자신만의 무기 즉 재능을 개발해놔야 한다
자신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행복할수 있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수 있는 가설을 세우고 검증 실험을 해나가야한다
가설을 세울때는 바텀업 또는 탑다운식으로 진행가능하다
바텀업은 고객의 불편을 인지하고 해소시켜주는 방식이고
탑다운은 시장전반의 흐름과 틈새시장을 발견하고 진입하늕것이다
창업은 스토리 텔링이다 내가 목표하고 있는것을 이뤄내기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것들을 우선 이뤄내고 목표로 다가서는 방법이 필요하다 작은것 부터 확대해나가는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최소자원으로 MVP를 만들어 내려면 나의 재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외부자원의 도움도 필요하다 다음의 사이트를 참고하자
*랜딩페이지 만들기 : 아임웹
*디자인 : 망고보드
*세일 : 크몽/탈잉/숨고
고객을 유입하는 채널을 설계하기위해서는 다음의 퍼널기법을 이용하여 진단해보고 하나라도 빠지지않게 설계해야한다
*인지-호기심-몰입-의심-욕구-구매-재구매
네이버 노출 최적화 전략
*블로그/파워링크/웹사이트/플레이스 최적화
(웹사이트 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블로그 크몽 체험단/기자단 이용)
페북/인스타 광고전략 : 인지를 확산시키기에 유리함
팔리는 카피라이팅에 필요한 4가지
호기심, 공감, 믿음, 넛지
무료로 보도자료 작성
BOOK스타트업 하고 앉아있네와 같은 의외성이 적용된 제목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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