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의 "돈이 되는 이야기" 섹션을 보다 보니
저 같은 월급쟁이들이 혹할만한 정보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월급을 받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도가 있다고 합니다.
설악, 양평, 지리산, 경주, 제주 등 유명 관광지에 있는 한화리조트, 소노 (구 대명), 켄싱턴 같은 유명한 리조트 51 군데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근로자 휴양콘도'이고 평일/주말/연휴/성수기 가리지 않고 객실이 있다면 법인 회원가로 누구든지 언제든지 이용가능 한 제도입니다.
이는 근로복지 공단 과 고용노동부가 근로지의 복지를 위해서 지원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본인이 근로자임을 증빙만 하면 누구든지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를 알고 있는 근로자들은 10%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콘도만 알고 사용하고 있으나 당첨되기가 엄청 어려운데, 이런 제도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규직/계약직 등 고용형태와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의 소득만 증빙하면 됩니다.
평일에는 근로자가 아니더라도 중소기업 사업부, 부서장, 팀장 등도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용요금은 콘도마다, 날짜마다 다르기 때문에 숙소를 구할때 하나의 옵션으로 추가해서 알아보면 더 편리할것 같습니다.
평균적으로는 10만원 중후반으로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일보다는 주말이나 성수기가 할인의 폭이 더 크다고 합니다.
정확한 가격은 각 콘도사 홈페이지에서 "무기명 법인 회원" 요금을 검색하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근로자 복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 휴양콘도 지원신청 메뉴로 들어가서
자신의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원하는 콘도 신청하시고,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